본문 바로가기

pkmn: doodle & talk/pkmn: game log

[BW/플레이일지] 주말 기록 (3)

[BW/플레이일지] 기록 1

- 오프닝 이야기: 나 게임 잘못 튼 줄 알았잖아(ㅋㅋㅋㅋㅋ) 갑자기 무슨 고퀄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거야... 그리고 주인공도 아닌데 누가 나와() 존나 신기 - 남주를 골랐음. 혹시 몰라서(...) 일단

bararai.tistory.com

[BW/플레이일지] 기록 (2)

- 뭐임? 뭐임?? 라이브캐스터 뭐임? 영통?? 문화충격임. 이후세대에서도 없던 기능인데! 영통이 된다고!? • 게치스와 N에 대한 첫인상 - 게치스: 어... 맞는 거 같아... 게치스 말에 고개 끄덕끄덕하

bararai.tistory.com


작년에 잠깐 플레이하자 멈췄는데,
최근에 PKMS 하면서 게치스가 무슨 쌉소리로 사람들을 선동하는지 궁금해져서(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 플레이 재개함.

칠보시티 칠보박물관부터 시작
- 풀 포켓몬을 스타팅으로 잡아서 샤비인데, 포케마스에서 투지 파트너가 대검귀고 메이 파트너가 샤비이다보니 심한 괴리감 느끼고 있음.
- 오 확실히 5세대 컷인 도트가 존예탱인듯. 알로에 존멋
- 아티도 포케마스에서 많이 봤다보니(내게 몇 없는 벌레포켓몬 어태커...) 첫만남 같지 않게 친숙하다... 내적친밀감...(...!!)



바람개비숲
- 끝없는 레벨링... GIVE ME 학습장치
- 울고 있는 나의 모습 바보같은 나의 모습 렙작이 싫어 렙작이 싫어

- 마디네 짱 ^^)b (더러운 성능충...)
- 아니 근데 야생에서 마주치자마자 뭔가 느낌이 오는 거야... 어? 쟤... 어쩐지 괜찮은 거 같은데? 진화를 할 것 같은 모양새의 포켓몬인데?
- 벌레 타입이 내심 필요한 와중에 기배에 독 타입이 있음. 어? 어? 한 번 써봐? -> 뭐야 괜찮잖아? -> 진화도 2번 하잖아!?
-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진화를 안 하는 포켓몬의 스토리 사용시 난이도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이 있음(...)